◈우즈베키스탄
최전장 공격수 엘도르 쇼무로도프가 부상으로 낙마해 전력에 출혈이 생겼습니다. 그래도 수비수 후스니딘 알리쿨로프를 축으로 한 수비진은 주력 선수들이 모두 이름을 올린 만큼 조별리그 통과는 충분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. 실제로 조별리그에서 4득점 1실점으로 탄탄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16강에 진출했습니다.
◈태국
티라실 당다, 차나팁 송크라신, 포클라 아난, 트리스탄 두 등 핵심 자원들이 부상 등의 이유로 아시안컵에 나서지 못 합니다. 스쿼드 전체를 살펴봐도 A매치에서 10득점 이상을 기록한 선수가 1명도 없습니다. 우려 속에 맞이한 조별리그에서 1승 2무 2득점 무실점으로 탄탄한 수비력을 보여주면서 16강에 올라왔습니다.
◈코멘트
역대 11차례 A매치 맞대결에서는 태국이 6승 5패로 근소한 우위를 보였습니다. 그러나 태국의 승리 모두 2010년 이전에 작성된 기록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큰 의미를 둘 필요는 없습니다. 가장 최근 맞대결이었던 2022년 6월 아시안컵 예선에서는 우즈베키스탄이 2-0으로 승리를 챙겼습니다. 두 팀이 아시안컵 본선에서 맞붙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. 조별리그에서 보여준 두 팀의 탄탄한 수비력이라면 이번 경기도 한골 승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. 우즈베키스탄의 경기력이 생각보다 좋지 않았습니다. 90분 안에 승부가 갈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. 저득점 양상 속 무승부가 유력해보입니다.
◈추천 배팅
[[승패]] : 무승부
[[핸디]] : +1.0 태국 승
[[핸디]] : +2.5 태국 승
[[U/O]] : 2.5 언더 ▼